캐나다 달러는 달러에 민감하게 반응을 한다. 달러약세에도 불구하고 캐나다 달러가 약세를 보이고 있다. 즉 달러가 캐나다 달러에 비해 올라가고 있다. 이상하다. 캐나다 달러와 비슷한 종족으로 분류되는 호주달러와 뉴질랜드 달러는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캐나다 달러만 왕따를 당하면서 약세다.

 

캐나다 달러는 유가와 상반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아래의 그림을 보면 분명히 답이 나온다.

 

경기가 안좋으니까 기름 수요가 줄어들고 있다.

글로벌 경제둔화 우려등으로 유가가 약 2년만의 최저치를 경신하는 등 가파른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달러 강세도 유가 하락의 주범이다.

 

달러 강세가 보이면 달러외에 다른 통화를 사용하는 투자자들은 원유에 대한 수입 비용이 증가한다. 따라서 유가에 대한 수요가 감소할 수 있다.일각에서는 OPEC이 곧 생산량을 줄이기 시작할 가능성이 있고 이 영향으로 유가 하락이 진정될 것이라는 주장도 나온다.

 

캐나다달러는 원화에 대해서는 안정적으로 움직이고 있다.

 

달러 하락 영향으로 원달러가 약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원달러는 1074.90원에 고점을 찍은이후 하락 조정을 받고 있다.달러/엔이 약세를 보이고 차익 실현매물이 원달러 하락을 주도하고 있으나 1060원 초반에서 달러를 사겠다는 주문도 많다.

 

한국은행 금리결정회의를 앞두고 금리 인하 가능성에 베팅을 하는 딜러들이 원달러 저가 매수에 나서고 있다. 내일 금리인하를 할 경우 일시적으로 원화 가치가 하락할 수 있다. 일부에서는 일정 부분 가격에 반영되었다는 주장도 있다.

 

 

캐나다달러/원(CAD/WON)은  박스권이다. 밑에서는 930원 부근에 싸게 살려고 하는 세력이 있고 970원 부근에서는 비싸게 팔려고 하는 세력이 기다리고 있다. 현재 CAD/WON은 948원에 호가되고 있다.

Posted by 델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