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수명이 늘어날 수록 노후를 어디에서 어떵게 행복하고 평안하게 보낼수 있을까?하는 고민을 많이 하게 됩니다. Live and Overseas 의 편집장이 조사한 최근 은퇴지수를 토대로 은퇴하고 난 이후 가장 지내기 좋은 곳을 소개합니다.기후,생활비용,영어회화 수준,엔터테이먼드 환경, 건강관리. 시설 ,부동산,안전 및 세금 등을 고려하여 선택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알갈브 포르투갈 [Algarve, Portugal]

외국인 거주자가 100,000이상 됩니다. 유럽의 가장 아름다운 해변으로 소문이 나있고,환상적인 골프코스가 골프매니아를 유혹합니다. 주민들이 매우 친절하고 우호적이여서 외국인 거주자가 쉽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외국인 거주자들은  Carvoeiro tennis club에서 모여 테니스를 치며 여가 생활을 하고 외국인들도 쉽게 책을 빌려볼수 있는 도서관들이 있습니다.

 

쿠엥카 ,에쿠아도르[Cuenca, Ecuador]

남아메리카 에콰도르 중남부에 있는 도시,안데스 산맥의 분지에 있으며, 가죽을 수출합니다. 파나마모자가 유명하며 부근에서는 농산물을 생산합니다. 쿠엥카는 이슬람 문화에 기원을 두고 있어 자연을 아우르는 건축으로 보편적 가치를 지닌 문화유산을 창출한 '성곽도시'이며,'경관도시'의 원형으로 간주됩니다. 외국인이 5000명정도,지역사회와 잘어 울리고 있읍니다. 시내에는 카페,식당,서점 그리고 전통적인 정육점.옷가게와 빵집등이 있습니다.

 

앰버그리스키섬[Ambergris Caye, Belize]

카브리해 북동쪽의 영국 연방에 속하는 입헌군주국 벨리즈에 딸린 섬, 면적 119㎢, 남북 길이 40㎞, 너비 1.6㎞ 카브리해 북동쪽의 영국 연방에 속하는 입헌군주국 벨리즈에서 가장 큰 섬입니다. 컬럼버스가 아메리카 대륙을 발견하기 이전에는 마야인들이 거주하였으며,광택이 도는 붉은 도자기와 작은 동물 입상들로 유명합니다. 1970년 초부터 관광 개발이 시작되어 20세기 말에는 세계적 관광지로 발전했습니다. 매년 6월 27일에는 이 섬에서 가장 큰 정착지인 '산페드로(San Pedro)의 날' 축제가 열립니다.

외국인이 2,000명 정도 삽니다. 원주민들이 많이 살지 않고 그들은 호텔과 리조트 산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객지에서 온 외국인들이 거의 모든 사업을 운영하고 있고, 와인,치즈와 빵등을 수입하는 것은 용이합니다. 지역의 연대감이 강합니다.

 

 

두마게티,필리핀[Dumaguete, Philippines]

네그로스섬 남동부에 있는 유일한 항구 도시입니다. 다운타운에는 도매상, 재래시장,창고등 시설물들이 많고,전통적인 바구니와 도기등을 만들고 있습니다. 프로테스탄트계의 실리만대학을 비롯하여 3개의 대학이 있는 교육의 도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민은 에스파냐계와의 혼혈이 많습니다.

외국인은 5,000명정도 거주합니다. 필리핀 다른 도시에 비해 태풍등 자연재해에 대해 대비책이 잘 준비되어 있는 도시입니다. 날씨는 열대성이나 온화하고 그렇게 덥지 않습니다. 의료시설도 잘되어 있습니다.

 

바르셀로나[Barcelona]

너무 유명한 도시라 다른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외국인이 35,000명 사는 것으로 나타납니다.외국인들은 휴렛페커드등 다국적 기업에 종사하고 부동산회사와 바등을 운영하기도 합니다.

 

조지타운,말레이지아[George Town, Malaysia]

피낭이라고도 합니다. 1786년 영국이 말라카 해협 북쪽 입구의 전략적 요충지로서 피낭섬을 점거함과 동시에 그 항구로서 건설되었습니다.그 이후 자유항으로서 싱가포르와 경쟁하면서 발전을 거듭했습니다. 동남아시아에 있는 전형적인 복합도시의 하나로 화교와 인도인들이 많이 살고 있습니다.

중국인 사원이 많습니다. 시내에는 약 200개 이상 있고 이슬람 모스크,인도인의 시바 사원도 있어 종교가 다양함을 알수 있습니다. 전체 인구는 740,000명 정도 되는데 외국인은 40,000명이 살고 있습니다.인구가 적어 주민들이 사이좋게 지내고 국제 수준의 의료 시설도 갖추고 있습니다. 일년 내내 화창한 날씨.좋은 시설,친절한 주민들이 영어도 잘해 생활하는 데 큰 불편이 없습니다.

 

 

치앙마이, 태국[Chiang Mai, Thailand]

차오프라야강의 가장 큰 지류인 핑강 연안에 위치하며, 해발고도 335m의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경관이 수려합니다.은세공,칠기,견직물,티크 조각,우산,도기 등의 가내공업이 발전하였고 벼를 2모작합니다. 태국에서도 가장 농업이 발달한 지대입니다. 주변 산지에는 목재,특히 티크재를 벌채하며 과거에는 태국의 주요 수출품이였습니다.

외국인은 20,000명 정도 거주합니다. 생활비용이 적게 들고 날씨가 좋아 외국인들이 살기 너무 안성맞춤입니다.의료시설도 휼륭해 외국인 은퇴자들에게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근대 시설이 갖춰져 있고 서구인들에게 적당한 오락시설들이 있습니다.많은 외국인들이 언어학교,대학,의료시설 및 관광관련 산업에 종사합니다.

 

 

푸에르토 발라타,멕시코[Puerto Vallarta, Mexico]

1950년까지만 해도 조그마한 시골 어촌,관광지로 개발된 이후 대부분들의 주민들은 리조트 산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1963년에 “The Night of the Iguana”라는 영화가 여기에서 촬영되면서 유명해지기 시작했습니다.그시대의 스타인 리처드 버턴과 엘리자베드 테일러가 주연을 했습니다.파파로찌들이 따라오고 특종을 터뜨리면서 세계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영어가 사용되고 많은 사람들이 관광사업에 종사합니다.외국인들은 40,000명 정도 살고 있다고 하네요.

 

시티 비치,파나마[City Beaches, Panama]

외국인은 2,000명정도 거주하고 있습니다. 파나마에서 가장 발전된 해안도시입니다. 즐길수 있는 위락시설들이 잘되어 있습니다.

Posted by 델톤
,